죽산면 ‘희망찬 해맞이’ 행사거행

비봉산 정상서 지역발전 다짐

 죽산면은 지난 1일 을미년 새해를 맞아 죽산면 비봉산 정상에서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해맞이 행사는 죽산면이 주최하고, 죽산 산악회가 주관했으며, 죽산농업협동조합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죽산면 기관·사회단체장과 면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해맞이 행사에는 죽산 산악회의 시산제를 시작으로 죽산면 교회협의회 정광윤 목사의 축복의 말씀 및 기관·사회 단체장님의 덕담 등으로 진행됐다.

 유근석 죽산면장은 “아침 일찍 높은 곳까지 면민들이 참석해 첫 해를 같이 맞으니 마음이 뿌듯하다” 며 “떠오르는 태양의 기운을 받아 을미년에는 죽산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