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나눔 함께하는 세상 주인공

안성푸드뱅크 한학수 사회복지사 도지사상 수상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광역 푸드뱅크가 주관하는 2014년 경기도 모범푸드뱅크 시상식에서 안성푸드뱅크 한학수 사회복지사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지난 10일 오후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식품기부기업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모범푸드뱅크 시상식에서 ‘맛있는 나눔 함께하는 세상’ 이라는 슬로건으로 기부식품제공 사업의 뜻을 알리고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맞춤형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식품나눔 활성화에 헌신한 유공자 격려의 장으로 한학수 사회복지사가 경기도지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지사상 시상식에서 “한학수 사회복지사가 평소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푸드뱅크 담당자로서 4년 동안 끊임없는 열정과 성실함으로 푸드뱅크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지대하다” 며 노고를 격려했다.

 수상의 주인공인 한학수 사회복지사는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아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 다는것을 느끼며 일하고 있다” 면서 “사랑이 가득담긴 물품을 지원하는 기탁자와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 물품을 수령하고 수혜자에게 제대로 빠른 시간내에 전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수상의 영광을 기탁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돌렸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