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피해자 맨토위 발대식

피해자 조기일상 생활복귀 위해 적극지원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본서 2층 회의실에서 피해자 멘토위원회 ‘희망의 등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각 협력단체 총무(사무국장)로 구성되었으며, 위원들은 피해자들이 조속히 일상생활에 복귀 할 수 있도록 앞으 로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해 1대 3멘토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안성경찰서는 피해자들이 심리적 안정과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피해자 전담 경찰관의 상담과 연계해서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해 피해자멘토회 희망 등대발대식을 가졌으며, 경찰·지자체· 협력단체위원 등 1대 3의 멘토 프로그램에 따라 체계적인 보호 및 지원체제 구축할 것을 다짐했다.

 참석위원들도 “피해자에 대한 보호 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 면서 “복귀후에도 지속적인 유대감 형성으로 피해자 보호에 노력할 것이다” 라고 다짐한 후 “앞으로 희망의 등대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으로 고품질 민·경 협력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고 환영하는 분위기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