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돕기 사랑의 텃밭

안성1동 통장협의회 옥수수 파종

 안성1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완구)와 주민센터가 지난 7일 사랑의 텃밭 가꾸기 행사를 전개했다. 사랑의 텃밭 가꾸기는 가 현동 약 200여 평의 밭에 통장들과 주민센터 직원 등 20여 명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밭을 일구고, 옥수수 종자를 파종하며 구슬땀을 흘렸는데 여기서 나오는 수익금은 연말 지역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완구 회장과 한기현 1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준 통장님들과 농기계를 지원해준 가사1동 장금성, 성남 김진웅 등 통장들에게 감사한다” 면서 “오늘 흘린 땀 방울이 연말 불우이웃에게 따뜻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