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기업 사회공헌단 이마트 안성점

희망나눔프로젝트 주부 봉사단 발대식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이마트 안성점은 지난 나눔프로젝트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하여 4기 이마트 주부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19일 이마트 안성점 2층 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이마트 안성점 주부 봉사단이 올해 추진할 테마별 프로젝트 소개 및 위촉장 수여, 선서 및 봉사 나눔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위해 참된 활동을할 것을 다짐했다.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 센터장은 “2015년 이마트 정기적인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임직원과 주부 봉사단이 안성 관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믿는다” 면서 “희망나눔 프로젝트에 기대가 큰 만큼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 고 밝혔다. 이에 이마트안성점 이민우 점장은 “안성시와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와 맺은 협 약식을 4기 주부봉사단과 함께 적재적소에 필요한 곳에 따뜻한 희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두발로 열심히 뛸 것을 약속드리겠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