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화학사고 대응능력 안전컨설팅 실시

덕산실업(주)에서 초기 대응방안 강구 애로사항 청취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23일 미양면에 위치한 덕산실업(주)를 방문해 화학사고 자체 대응훈련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경기도청, 안성시청, 안성소방서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탱크로리에서 IPA 이송 후 작업자가 남은 유기용제를 확인하지 않고 호스탈착중 용제가 누출된 상황을 가정해 덕산실업(주) 관계자들의 초등대응 능력, 사고현장 통제방안, 인명구조의 적절성 등을 확인 평가해 자율적인 사고대응 체계 의지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또한 훈련이 끝난 후 결과 강평과 관계인의 초기 현장대응 방안 강구 및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나눴다.

 훈련을 평가한 인성소방서 장진석 현장대응팀장은 “대규모 모의훈련에서 안전 사고 대응능력 컨설팅으로 전환된 만큼 관계인들의 초기 대처가 실제 사고에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을 요망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