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안성시농협봉사단 출발

참여 15개 농협·품목농협, 발대식 및 일손지원 실시

 안성시농협봉사단(단장 김장연 조합장)에 참여하고 있는 15개 농협은 2015. 5. 29.(금). 고삼농협에서 김길수 지부장 및 조합장, 농협봉사단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안성시농협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삼관내에서 양파, 감자밭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조합장 선거와 구제역 및 AI 방역, 농협별 5월 영농지원 등으로 늦게 개최되었으나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농협봉사단의 2015년도 봉사활동 출발을 결의하는 자리로서 봉사단원의 결의 선서를 통해 힘찬 출발의 의지를 다졌다.

 김장연 봉사단장(조합운영협의회 의장)은 인사말에서 "작년에도 바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협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및 농업인에게 큰 힘이 되었다. 올해도 활발한 활동으로 어려운 농업인에게 힘이 되도록 하자"고 했다.

 이날 봉사단은 발대식을 마친 후 고삼관내 김동환 농가 양파밭(1,500㎡)과 백국현 농가 감자밭(6,600㎡)에서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땀을 흘리며 제초작업을 마쳤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