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득한 어르신들 위한 대축제 경로잔치

보개농협 어르신들에 한마당 신바람 잔치 벌여

 보개농협(조합장 김장연)이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초청해 한마당 잔치를 벌여 경로효친사상 앙양에 새바람이 되고있다. 지난 11일 보개농협은 안성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 관에서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700여 명을 모셔 흥겨운 잔치를 벌였다.

 이날 보개면 김윤재 회장을 비롯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 한이석 도의원, 권혁진·김지수 시의원, 면내 기관 사회단체장과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남사당사물놀이 국악연주 초교생들의 가야금에 어르신들은 덩실덩실 춤추고 노래하며 흥겹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학용 의원과 황은성 시장 등 기관단체장들은 어르신들께 큰절로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한마당 경로잔치는 보개농협 임직원과 보개면 새마을부녀회가 열심히 시중을 들었으며,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흑미 등 각종 선물을 선사해 모처럼 나들이나선 어르신들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