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50개 마을기업제품, 인터넷 쇼핑으로 만난다

경기도는 31개 마을기업 48개 상품 참여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 6.29~7.19까지 총 3주간 개최

마을기업 대표상품 350여개를 대상으로 G마켓 / 옥션 프로모션 진행

 전국에 있는 마을기업의 우수상품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629일부터 719일까지 총 3주간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열린다.

 행정자치부와 한국마을기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이베이코리아 주관으로 열리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는 전국에서 추천된 마을기업 대표 상품 350여개를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의 옥션과 G마켓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페어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마을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페어는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마을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고 마을기업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의 전두부와 두유, 파주 적성푸드팜의 산머루쨈, 양평 질울고래실마을의 여름 물놀이 축제 체험상품 등 31개 마을기업의 48개 상품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2개 오픈마켓 온라인 페어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마을기업꾸러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혜택 등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의 발전을 위해 주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으로 경력단절 여성, 시골마을의 노인들에게 틈새 일자리를 제공하고 부가적 소득 창출로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류인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마을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판로 개척이 필수적이라며 온라인페어가 판로 확보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에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G마켓, 옥션에 접속하여 우리마을의 맛과 멋 오감충전 배너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G마켓 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37255

옥션 http://promotion.auction.co.kr/promotion/MD/eventview.aspx?txtMD=080B2F8B5B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