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행사 가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아름다운 가게 후원금으로 진행 돼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활란)에서는 지난 17일 여름을 맞아 안성지역 취약계층 50가정에 여름철 건강을 위한 밑반찬 나눔 행사 여름을 부탁해 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음식재료 구입이나 조리 등으로 여름철 건강유지가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한 아름다운 하루의 수익금 및 안성병원의 목적 후원을 받아 마련 됐다.

 이날 여름을 부탁해행사는 백김치, 오이소박이, 장조림, 코다리무침, 깻잎조림 등의 여름철 밑반찬과 건강음료를 직접 대상 가정에 방문하며 안부를 묻고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김활란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아름다운가게에서 도움을 주어 가능했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영양보충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유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