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양돈협회 안성시지부 정총

양돈분야 축산발전 유공자 시상

 대한양돈협회 안성시지부(지부장 양재성)는 지난 17일 안성양돈협회 회의실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총회는 그동안 구제역 등 가축질병 발생으로 미뤄오던 것으로 최근 중동호흡기질환 증후군까지 겹쳐 철저한 방역조치 후 개최하게 됐다.

 총회에 앞서 그동안 양돈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 대한 안성시장의 표창을 수여하는 등 화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구제역으로 피해를 입은 양돈농가에 대한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하며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철저한 방역소독을 위해 노력해 줄 것” 과 메르스 예방을 위해서도 모든 농가가 협조해 줄 것” 을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는 올 초 구제역으로 우제류 15농가 1만 7천 299두를 살처분했으며, 1월 5일 한우농가 구제역을 시작으로 4월 17일 이동제한 완전해제 되기까지 11개 초소 운영 등 장장 4개월에 걸쳐 구제역 방역활동을 실시한바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