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창업보육센터에서 여성창업 꿈 키우세요

여성능력개발센터, 창업보육센터 입주할 여성 창업기업 모집

사무실, 사무집기, 경영컨설팅, 판로개척 지원,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www.womenpro.go.kr)87()부터 12()까지 여성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 업체를 모집한다. 입주 자격은 입주모집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경기도 내에 주된 사무실을 둔 창업 후 3년 이내의 여성 기업이다.

 모집분야는 전자상거래, 모바일, 콘텐츠, 솔루션, e-러닝 등 IT/CT를 활용한 지식기반 분야와 BT, NT를 활용한 첨단 유망 벤처기업, 제조업, 무역업, 서비스업, 정보통신업 등의 분야로서 창업지원실 및 스타기업지원실 7개 업체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입주업체는 1:1 담임제를 통한 맨투맨 관리와 외부전문기관을 활용한 경영컨설팅, 마케팅 및 지적재산권 컨설팅, 판로개척을 위한 각종 박람회/전시회 참가지원,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아울러 여성CEO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입주업체 간담회(biz-talk), 경영정보 메일링서비스와 입주·독립업체 여성기업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여성CEO 리더십교육도 제공받는다.

 입주업체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업체는 20159월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용인시 기흥구) 내에 위치한 여성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지원 신청서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go.kr) 새소식 메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201587()부터 812()까지 방문접수(주중 근무시간 내 접수 가능, 전화문의 : 031-8008-8146~8)로만 지원가능하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여성창업지원실을 개설한 이래 현재까지 총 174개사 여성 기업을 양성했으며, 특히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 중소기업청 선정 최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됐다.

 2013년에는 아시아 창업보육협회(AABI)가 수여한 올해의 창업보육센터 장려상을 수상했고, 2014()한국창업보육협회에서 주최한 창업보육 운영기법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중 유일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창업보육서비스로 경기여성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