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이제 케이블TV로”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 산업방송 채널 i 매일 방영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의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가 3일부터 산업방송 채널i(올레TV(CH 250), 티브로드(CH 183), 씨엔엠(CH 143), 에브리온TV(CH 106))를 통해 매일 방영된다.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는 광역자치단체, 대학교, ·고등학교, 네이버 TV캐스트, KT IPTV 등 전국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보급하고 있으며, 산업방송 채널i를 통해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730분에 매일 30분씩 방송된다.

 진흥원은 학교, 기업, 기관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콘텐츠를 꾸준히 보급하고 있으며, 매년 20만 명의 도민이 시청하는 콘텐츠로 발돋움했다. 또한 대한민국 전 국민의 창조적인 삶을 위해 이어령 경기창조학교 명예교장이 직접 전하는 국민 공감 지혜의 샘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성 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기창조학교 멘토가 전하는 창의·인성콘텐츠를 전 국민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버스 및 택시 운전기사 등 평생학습에 소외된 사람들이 경기창조학교 콘텐츠를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창조학교(www.k-changeo.org)는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이근배 시인, 김벌래 사운드 디자이너, 박범신 작가, 박웅현 광고 카피라이터 등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73인의 멘토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대한민국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이다.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