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이제 케이블TV로”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 산업방송 채널 i 매일 방영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의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가 3일부터 산업방송 채널i(올레TV(CH 250), 티브로드(CH 183), 씨엔엠(CH 143), 에브리온TV(CH 106))를 통해 매일 방영된다.

 경기창조학교 온라인 강의 콘텐츠는 광역자치단체, 대학교, ·고등학교, 네이버 TV캐스트, KT IPTV 등 전국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보급하고 있으며, 산업방송 채널i를 통해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730분에 매일 30분씩 방송된다.

 진흥원은 학교, 기업, 기관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콘텐츠를 꾸준히 보급하고 있으며, 매년 20만 명의 도민이 시청하는 콘텐츠로 발돋움했다. 또한 대한민국 전 국민의 창조적인 삶을 위해 이어령 경기창조학교 명예교장이 직접 전하는 국민 공감 지혜의 샘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성 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기창조학교 멘토가 전하는 창의·인성콘텐츠를 전 국민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버스 및 택시 운전기사 등 평생학습에 소외된 사람들이 경기창조학교 콘텐츠를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창조학교(www.k-changeo.org)는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이근배 시인, 김벌래 사운드 디자이너, 박범신 작가, 박웅현 광고 카피라이터 등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73인의 멘토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대한민국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