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기술교육센터, 피부에스테틱 등 3개 과정 27일 개강

2008년 신설이후 매년 94% 이상의 취업률 기록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의 ‘2015 하반기 교육과정27일 개강했다. 27일 도에 따르면,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2015 하반기 교육과정에는 전산응용CAD설계, ·앱콘텐츠디자인, 피부에스테틱 등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전산응용CAD설계과정은 제품설계 및 개발 분야에서 실력과 성실성을 겸비한 예비설계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전산기계제도, 3D모델링, 도면해독, 자동화개론 등의 수업을 실시한다.

 웹·앱콘텐츠디자인 과정은 웹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화된 웹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웹사이트 및 콘텐츠 기획, 컨버전스 웹앱퍼블리싱, 인터랙티브 디자인 등을 배우게 된다.

 피부에스테틱 과정은 피부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피부미용학, 화장품학 등의 이론수업과 얼굴관리, 아로마 테라피, 문제성 피부관리 등 응용 및 실습 수업을 실시한다.

 교육은 학력에 제한 없이 만 15세부터 55세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훈련 비용은 전액 도비로 지원되며, 원거리 거주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된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은 취업알선은 물론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배상택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대해 기업체와 수료생의 만족도가 높다.”, “청년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와 기업체 일자리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도내 산업체에 우수 기술인력을 공급하고 청년실업을 해소하고자 경기도가 두원공과대학 파주캠퍼스에 위탁, 운영 중인 맞춤형 취업교육기관이다.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총 1,164명의 수료생 중 1,090명이 취업에 성공해 평균 94.2%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명실상부 취업사관학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매년 총 5개 과정 250명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스마트네트워크 등 1년 과정과 전산응용CAD설계, ·앱콘텐츠디자인, 피부에스테틱 등 6개월 과정으로 나눠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http://itec.doowon.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경기도 일자리정책과(031-8030-2934),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031-935-720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