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9시 등교’제안한 의정부여중 학생들 만나

학생대표 50여 명과 ‘학생중심 정책'에 대해 함께 토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9월 10일 아침, 9시 등교 정책을 최초로 제안한 의정부여중을 찾아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인사를 나눴다. 이후 이어진 학생들과의 간담회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 9시 등교는 학생들이 제안하고 시행된 최초의 교육정책이다. 9시 등교로 생긴 아침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는 전적으로 학생 여러분이 자유의지로 만들어나가면 된다. 창조력이 필요한 대목이다.” 라면서 소회를 밝혔다.
 의정부여중 고어진 학생회장은 "9시 등교 이후 여유로운 등교준비, 충분한 수면, 부모님과의 대화시간을 가질 뿐만 아니라 아침시간에 짜증이 줄고 성격도 긍정적으로 바뀌는 등 좋은 변화가 많았다.”고 말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대표 50여 명과 함께 ‘학생중심 정책'에 대해 함께 토론하며,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뿐 아니라 교육감 선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되어야한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통학버스 신설, 학교주변 전자담배 판매점 등 유해시설 차단, 아침 급식 제공, 합리적인 동점자 처리규정의 개정 등 다양한 정책을 직접 교육감에게 제안하였으며, 이재정 교육감은 무상급식정책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좋은 정책 제안에 고마움을 표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