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강좌, 학교로 찾아가요

9월 12일 미사강변초, 역사 인물의 리더십 강의 및 토론

‘우리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 배우기’ 주제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리더의 덕목 생각하고 토론하는 자리
강사와 참가 학생들이 주제를 중심으로 진지한 대화와 열띤 토론 진행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인문학 프로그램 적극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를 9월 12일 미사강변초등학교에서 학생자치회 임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는 인문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문 가치 확산 및 인문학적 삶의 실천을 위해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좌는 역사 속의 인물들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리더의 중요한 덕목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여주 점동초 이종혁 교사(경기도교육청 인문교양교육 자료개발위원)가 강사로 나서‘우리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 배우기’라는 주제로 ‘조선 초기 문화 리더십을 발휘한 세종대왕, 실리외교를 택한 군주 광해군, 자신과 나라의 역경을 극복한 명장 이순신, 집도 몸도 넋도 모두 조국애 우당 이회영’등을 소개하고, 이들의 경청, 소통, 사랑, 도전, 용기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학생들과 진지한 대화를 하고 열띤 토론도 이어갈 예정이다.
 미사강변초 6학년 학생은 “우리 역사 속 위대했던 인물들의 삶과 가치관을 통해 올바른 리더십이란 무엇인지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며, 멋진 리더가 되기 위해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라고 강좌 참여 기대감을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임동석 문예교육과장은 “미래사회는 창의융합적인 사고를 지닌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으므로 인문교양교육을 통해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