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강좌, 학교로 찾아가요

9월 12일 미사강변초, 역사 인물의 리더십 강의 및 토론

‘우리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 배우기’ 주제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리더의 덕목 생각하고 토론하는 자리
강사와 참가 학생들이 주제를 중심으로 진지한 대화와 열띤 토론 진행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인문학 프로그램 적극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를 9월 12일 미사강변초등학교에서 학생자치회 임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는 인문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문 가치 확산 및 인문학적 삶의 실천을 위해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좌는 역사 속의 인물들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리더의 중요한 덕목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여주 점동초 이종혁 교사(경기도교육청 인문교양교육 자료개발위원)가 강사로 나서‘우리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 배우기’라는 주제로 ‘조선 초기 문화 리더십을 발휘한 세종대왕, 실리외교를 택한 군주 광해군, 자신과 나라의 역경을 극복한 명장 이순신, 집도 몸도 넋도 모두 조국애 우당 이회영’등을 소개하고, 이들의 경청, 소통, 사랑, 도전, 용기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학생들과 진지한 대화를 하고 열띤 토론도 이어갈 예정이다.
 미사강변초 6학년 학생은 “우리 역사 속 위대했던 인물들의 삶과 가치관을 통해 올바른 리더십이란 무엇인지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며, 멋진 리더가 되기 위해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라고 강좌 참여 기대감을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임동석 문예교육과장은 “미래사회는 창의융합적인 사고를 지닌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으므로 인문교양교육을 통해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