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는 8월 26일 11시30분 시청각실에서 새누리당 김학용 국회의원의 ‘한경대학교 명예 농업경제학 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4‧5‧6대 경기도의원과 18‧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농가 부채해결을 위한 농기계 임대제도 도입과 정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을 비롯해, 쌀 가공 산업 육성을 주도하고 식품 안전과 국내 축산업 보호를 위한 법안을 발의·통과 하는 등 그동안 농업분야 진흥에 기여하여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태범석 총장은 김학용 국회의원에게 학위를 수여하면서 “농업선진화와 우리 대학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높이사 명예박사를 수여하여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답사를 통해 “오늘 수여받은 학위가 앞으로도 안성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끝까지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그리고 자랑스러운 한경대학교의 동문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용 의원은 새누리당 재선 국회의원으로 현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한편, 수여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유광철 안성시 의회 의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축하의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