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안성지역지부, 이웃돕기 물품 전달

아동그룹홈에 150만 원 생필품 지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안성지역지부(의장 박명규)에서 20일 노조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아동그룹홈 1개소에 150만원의 생필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안성지역지부는 해마다 조합원들의 정성을 모아 사회복지시설 1개소를 선정, 매년 150여 만원의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을 전개해왔다.

 박명규 안성지역지부 의장은 지부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잠시나마 돌아보자는 의미로 조합원들의 정성을 모아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봉사자가 필요한 시설에는 조합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가 자원봉사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을 계기로 그간 주목받지 못하는 아동그룹홈에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마음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국민경제의 균형된 발전을 통해 민주복지사회를 실현한다는 강령아래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단체 등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 등 안성지역 노···정 사회적책임 실천행사도 진행한바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