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워크숍 가져

우수농산물 생산을 위한 안성농업인의 새로운 다짐

 안성시 농업인학습단체(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는 지난 2~3일 이틀에 걸쳐 강원도 고성군 일원에서 한마음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유광철 안성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읍면동 기관사회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우수농산물 생산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됐다.

 워크숍에서는 농사에서 배우는 인생 성공의 법칙 특강 및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상호간에 유대강화를 위한 팀 빌딩 레크레이션 활동과 안성농업발전을 위한 간담회 및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태 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 회장은 안성농업을 위해 힘써주는 회원 여러분에게 항상 감사하며, 어려운 시기에 회원들이 힘을 합쳐 안성농업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농업을 선도하는 농업인학습단체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는 고품질 안성맞춤 농산물을 생산 해 우리 농업의 활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