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지 환자 살린 구급대원에게

영광의 하트세이버 수여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6월 구급활동 과정에서 심정지 환자에게 신속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를 통해 소생시킨 119구조대 소방교 이현용, 소방사 이아름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인증서 및 배지를 수여 하였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 심장과 호흡이 정지된 죽음의 위험에 놓은 환자를 병원도착 전까지 적극적인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으로서 사실조사를 거쳐 당시의 응급처치가 환자의 소생에 결정적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수여되는 매우 영예로운 호칭이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119구급대원이라는 높은 사명감으로 안성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린 대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소중한 가족 과 이웃, 동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선 심폐소생술을 반드시 익혀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성소방서는 지난해 11월에도 하트세이버를 수여한 기록이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