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우체국희망복지사업 희망발굴단’ 민관워크숍 가져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해 한마음 한뜻 큰 호평

 안성시(시장 황은성)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옥)와 안성우체국(국장 조대찬)과 함께 우체국 희망복지사업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안성시 우체국희망복지사업은 현재까지 복지사각지대 50가구를 발굴하고, 16가구에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으로 2000여 만원을 지원했다.

 우체국 희망복지사업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지난 828일에는 안성허브마을에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동안 진행된 우체국희망복지사업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단으로 참여한 우체국 집배원 대표 5명이 발굴된 사례를 발표했다. 사례발표 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하반기 발전방안에 대한 내용을 논의하고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이어진 2부 순서에는 우체국 희망복지사업 발굴단의 복지활동에 대한 소진해소 및 예방을 위한 힐링의 시간으로 희망발굴단 및 복지 실무자의 스트레스를 경감 시킬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시 관계자는 우체국희망복지사업으로 안성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을 신속하게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