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3팀, 특별 2팀 수상

 안성시(시장 황은성)23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청소년 186명이 4개부문 15개 종목에 참가해 최우수상 2, 우수상 3, 장려상 3, 특별상 2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23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9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경기도문화의전당과 수원야외음악당,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안성시에서 지난 717일과 18일 이틀간 1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열띤 경쟁속에 잠재된 끼와 열정을 내뿜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안성시는 이번 예술제에서 우수상 사물놀이 앉은반 중등부(양성중), 농악 선반 중등부(서운중) 우수상 한국음악 성악독창 초등부(광선초 조소영), 한국음악 기악합주 초등부(광선초) , 한국음악 기악독주 초등부(만정초 최이경) 장려상 한국음악 성악독창 고등부(가온고 이예빈), 대중음악 개인 중등부(서운중 이샘), 대중음악 개인 고등부(가온고 조혜연) 특별상 락밴드 중등부(연합팀 AUX JUNIOR), 농악 선반 초등부(개정초) 10개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고장으로 농악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매년 수상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