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인 경기사이버장터(kgtar.gg.go.kr)가 오는 9월 20일까지 추석 명절 용품 및 상품을 최대 63%까지 할인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이벤트는 한정특가 상품기획전과 품목별 가격대별 선물세트 추천 상품전으로 구성됐다.
한정특가 상품기획전에서는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품과 경기사이버장터 MD가 추천하는 총 28여 개의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63%까지 할인 판매한다. 3만 5천 원짜리 가평 사과(5kg)는 23% 할인된 2만 7천 원(무료배송)에 4만 원짜리 신고배의 경우 25% 할인된 3만 원에 7천 원짜리오이피클490㎖은 2천 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품목별 선물세트 추천상품전에서는 쌀·과일·한과· 떡·한우·건강식품 등 약 130여 개 상품을 총 4개 품목별 카테고리(농수산물, 전통식품, 건강식품, 축산물)로 분류해 기획전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가격대별 선물세트, 추천 상품전에서는 총4개 가격대 카테고리(1만 원, 2~3만 원, 4~5만 원, 6만 원 이상)로 상품을 분료한 기획전을 구성해 원하는 상품을 분류한 기획전을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사이버장터 이용은 좋은 추석선물을 착한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농가도 도울 수 있는 1석3조의 명절 선 물쇼핑이 될 것” 이라고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