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가을 체험학습, 학교에서 만나요

경기도지정 체험학습장, 9월 ~10월 다채로운 프로그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도지정 체험학습장 초등학교 69교에서 9월 ~ 10월 중‘가을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9월 15일 밝혔다. 가을 체험학습은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예절체험, 전통문화체험, 주제별 체험 등 학교와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운영되며, 학생․학부모․교사․지역주민 등 3천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수원 화서초등학교에서는 9.15.(화)에 수원지역 교원 30명이 참가하여 전통문화를 주제로 체험학습장 사례발표, 사물놀이반, 민요반, 소금반 공연을 펼친다. 가평 목동초등학교에서는 9. 19.(토) ~ 9. 20.(일) 경기도내 초등학생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물 체험(민물고기 잡이), 별 체험(별자리 강의 및 관측), 숲 체험(목동천 주변) 등 농경전통문화 체험 가족캠핑이 열린다. 양주 남면초등학교 양덕분교장에서는 9.23.(수) 인근 지역 5개교 교원, 학생,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전통 과자 만들기, 전통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 각 체험학습장별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에듀모두 홈페이지(https://edup.goe.go.kr/edumodoo)/ 체험학습장/ 홍보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은 희망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체험 주제별 시설을 갖추고 있는 초등학교 80개교를 체험학습장 운영교로 지정하여, 바른 인성 함양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창의성 신장을 목적으로 체험학습장 한마당을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 중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