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교감 203명 교육정보시스템 활용 연수

교육정보시스템 실습 위주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이용구)은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나이스(NEIS) 및 업무관리시스템 사용자의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신규 임용된 교감 20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상반기 신규 임용 교감 274명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연수는 초등과 중등 과정으로 나누어 총 6회에 걸쳐 도내 3개 기관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학부모서비스 활용, 교원인사 등 나이스 교무학사에 대한 주요 내용과 업무관리시스템의 메뉴 구성 및 기능에 대하여 교육현장 관리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용구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교육정보시스템 활용에 대해 실습 위주로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두었다.” 라면서, “오는 11월에는 전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학년말 나이스(NEIS) 성적처리 연수를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사용자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학기초, 학기말의 주요시기에 맞춰 교사 7,2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정보시스템 운영과 학생생활기록부 관련 주요사항에 대해 교육하였으며, 신설학교 위주로 196개교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교직원 55여 명으로 구성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을 구성‧운영 중이며, 앞으로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한 나이스 기능개선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