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교감 203명 교육정보시스템 활용 연수

교육정보시스템 실습 위주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이용구)은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나이스(NEIS) 및 업무관리시스템 사용자의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신규 임용된 교감 20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상반기 신규 임용 교감 274명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연수는 초등과 중등 과정으로 나누어 총 6회에 걸쳐 도내 3개 기관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학부모서비스 활용, 교원인사 등 나이스 교무학사에 대한 주요 내용과 업무관리시스템의 메뉴 구성 및 기능에 대하여 교육현장 관리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용구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교육정보시스템 활용에 대해 실습 위주로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두었다.” 라면서, “오는 11월에는 전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학년말 나이스(NEIS) 성적처리 연수를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사용자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학기초, 학기말의 주요시기에 맞춰 교사 7,2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정보시스템 운영과 학생생활기록부 관련 주요사항에 대해 교육하였으며, 신설학교 위주로 196개교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교직원 55여 명으로 구성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을 구성‧운영 중이며, 앞으로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한 나이스 기능개선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