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생활 체육,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하남 교육현안협의회 참석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9월 17일 오후 하남 미사고등학교에서 열린‘2015 하남지역 교육현안협의회'에 참석하여 지역교육 현안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하남교육 현안협의회에서는 ‘학생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방안'이란 주제로 스포츠클럽 학생 참여율 제고 방안, 전문적인 인력지원 방안, 방과후 프로그램 다양화, 작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는 놀이 체육 연계 방안, 체육활동 시간 확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 제고 방안, 토요 스포츠클럽 지원 확대 등 지역사회 교육협력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 및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전반적으로 열악한 시설, 프로그램과 홍보의 부족, 지도자 재능 기부 필요 등 학생 체육활동 현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남 지역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시설 구축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하남의 교육과 미래를 바라보고 지역의 특성, 문화, 역사를 배경으로 정규교과와 연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달라”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뿐만 아니라 기업, 생활체육회, 유관기관 연계 및 시설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역교육 현안협의회는 31개 시군별로 지역의 교육공동체가 지역교육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협의하는 자리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