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이 샘낸다! 형형색색 선인장 보러 오세요

선인장다육식물 연구성과, 희귀선인장, 다육식물 에케베리아 특별전 등

 세계로 수출하는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문화공원에서 2015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선인장페스티벌은 도 농기원이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 확대,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우리나라 접목선인장은 세계 수출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데, 미국, 네덜란드 등 선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에케베리아 등 다육식물도 중국에서 선풍적인 붐이 일어나면서 새로운 수출 효자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힐링, 선인장 정원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주요 전시관은 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다육식물로 인기가 많은 에케베리아 특별전시관 다육식물을 실내장식에 활용한 실내조경관 선인장연구회원의 애장품을 선보이는 희귀선인장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대형선인장,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꾸며진 연못정원, 음표정원, 나비정원 등 생동감 넘치는 테마정원은 관람객에게 이색적인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이밖에도 선인장페스티벌 기간 중 가족·커플이 함께할 수 있는 다육식물 모둠화분 만들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인장 풍선 나누어 주기 등 무료체험 이벤트가 있으며, 개막식 기념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선인장 원산지인 남미 원주민의 쿠스코 민속공연이 행사기간 중 계속된다. 또한,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되며,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만든 두부, 전병, 빵 등 다양한 먹거리와 비누, 향초 등 생활소품의 구입과 만들기 체험이 선인장 다육식물 6차산업관을 비롯한 비즈니스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생산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행사장에서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수출상담도 추진하여 해외 수출확대 효과도 기대된다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주말 8)까지로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229-6176 ~7)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