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다. 뷰티박람회 개막!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9월 17일 킨텍스서 개막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하는 7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5)’17일 오전 1030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오는 20일까지 나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7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한류 뷰티 산업을 이끄는 400여개의 뷰티 강소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내 최신 뷰티 트렌드와 한류 뷰티의 미래를 제시하게 된다.

 개막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 전무, 오세희 한국메이크업협회 회장, 권랑경 네일경제인연합회 회장, 김태희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장 등을 비롯한 관련 협력단체 및 참가업체 대표 20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가 일본을 제치고 세계 6위의 화장품 수출 대국으로 성장했다고 한다. 화장품 산업이 한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라며 뷰티박람회가 한국 뷰티산업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역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관사인 임창열 킨텍스 대표이사는 "올해도 더욱 많은 참가업체와 영향력 있는 해외바이어가 참가했다. 뷰티박람회를 통해 국내 강소 기업의 저력을 뽐낼 수 있도록 킨텍스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는 국내 400여개 뷰티관련 중소기업과 홍콩 대형 화장품 유통체인점 사사(SASA) 코스메틱30개국 130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대 70%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참가업체 프로모션 이벤트와 각종 신제품 증정 행사, 국내 최다 스파브랜드의 무료 골기테라피 체험 등 풍성한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산업전시관에서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원료, 패킹, 바디케어, 이너뷰티 푸드, 의료서비스, 패션, 관련기관으로 세분화되어 현장 각 부스에서 브랜드 체험 및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전시장 내에 마련된 메인 무대에서는 Live뷰티홈쇼핑, 뷰티토크콘서트, 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뷰티콘서트에서는 배우 공현주와 인기 피트니스 트레이너 레이양’,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씨가 실생활 뷰티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사전/현장 이벤트에 대한 안내는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사무국 (031-995-8047)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