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행복한 경기도, 제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열려

남경필 경기도지사,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 전체가 행복”강조

 ‘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17일 오후 1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신계용 과천시장 등을 비롯해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여성발전유공자’ 19명과,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수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아름다운 봉사상, 공로상, 이금자 경기여성지도자상 등 50여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여성발전유공 표창장무료공연과 독거노인돕기 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온 농가주부모임 평택시연합회 이남옥 회장과 교통안전교육과 부모교육에 힘써 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양시지회 박현숙 이사 등 19명이 받았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은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여성회 정영자 회장 등 4명이, '아름다운 봉사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안금례 회장 등 11명이 받았다.

 '공로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여순호 자문위원이, '8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지회 이정옥 회장,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 등 5명이 받았다.

 이 밖에도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시 부문 이상희(오산시), 수필 부문 황영경(안산시), 회화 부문 김수영(이천시),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 두추영(김포시), 서예 부문 송교선(의정부시), 사군자 부문 연권희(화성시), 꽃꽂이 부문 권화영(과천시), 한지공예 부문 이은선(성남시)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전체가 행복한 것이라며 최근 양성평등 T/F팀을 구성했다.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1부 기념식 후에는 SBS 크로스오버 오케스트라, 4인조 클래식 앙상블 인치엘로, 바이올리니스트 콘 등의 경기여성한마당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