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행복한 경기도, 제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열려

남경필 경기도지사,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 전체가 행복”강조

 ‘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17일 오후 1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신계용 과천시장 등을 비롯해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여성발전유공자’ 19명과,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수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아름다운 봉사상, 공로상, 이금자 경기여성지도자상 등 50여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여성발전유공 표창장무료공연과 독거노인돕기 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온 농가주부모임 평택시연합회 이남옥 회장과 교통안전교육과 부모교육에 힘써 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양시지회 박현숙 이사 등 19명이 받았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은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여성회 정영자 회장 등 4명이, '아름다운 봉사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안금례 회장 등 11명이 받았다.

 '공로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여순호 자문위원이, '8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지회 이정옥 회장,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 등 5명이 받았다.

 이 밖에도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시 부문 이상희(오산시), 수필 부문 황영경(안산시), 회화 부문 김수영(이천시),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 두추영(김포시), 서예 부문 송교선(의정부시), 사군자 부문 연권희(화성시), 꽃꽂이 부문 권화영(과천시), 한지공예 부문 이은선(성남시)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전체가 행복한 것이라며 최근 양성평등 T/F팀을 구성했다.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1부 기념식 후에는 SBS 크로스오버 오케스트라, 4인조 클래식 앙상블 인치엘로, 바이올리니스트 콘 등의 경기여성한마당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