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9월 18일 명사 초청 강연 개최

시골의사 박경철의‘그리스 문명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김일영)는 9월 18일(금) 저녁 7시, 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경기교육가족 347명을 대상으로 박경철 원장을 초청해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서 박경철 원장은 ‘그리스 문명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창의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그리스의 시인이자 작가인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발자취를 쫓아 그리스 여행을 하며 느낀 삶의 지혜에 대해 들려주었다.
그리스의 종교, 철학, 신화, 문화예술 등을 경험하며 느낀 그리스 정신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가능성, 미래를 위한 통찰력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박경철 원장은 1989년 영남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지식나눔네트워크 대표이사, MBN 전문위원, 머니투데이 전문위원, 희망제작소 및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이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 2』,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 『착한인생, 당신에게 배웁니다』,『주식투자란 무엇인가(1통찰편)』, 『주식투자란 무엇인가(2분석편)』,『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문명의 배꼽, 그리스』등이 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경기교육가족들이 자기 삶의 경영방식을 혁신하고, 창의적인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