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을 위한 가스안전 대책 마련

경기도교육청-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 업무협약 체결

경기지역 학생들에게 가스안전 교육기회 제공과 가스안전문화 정착
업무협약 주요내용 : 가스안전교육, 가스사고 예방교육 실시, 가스안전 체험프로그램 지원, 가스안전 교육을 위한 교재 제공 및 강사 파견 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9월 24일(목) 오전 10시 30분,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경기지역 학생들에게 가스안전에 대한 교육기회 제공과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가스안전 교육과 가스사고 예방교육 실시, 가스안전 체험프로그램 지원, 가스안전 교육을 위한 교재 제공 및 강사 파견, 양질의 가스안전 교육환경 조성 등에 관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경기지역본부와 경기도내 4개 지사를 통해 가스안전 교육을 희망하는 일선학교에 전담강사를 파견하여 가스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가스 안전수칙 교육 교재 및 가스안전에 관한 홍보만화(5종)와 교육영화(6종) 등 교육 자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가스안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동식 가스안전체험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에게 가스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여 사전에 가스안전사고를 방지하고, 가스사고 발생시 학생 개개인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