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서관, 제1기 학생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학생이 도서관 운영에 참여, 정책 제안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은 9월 23일(수) 오후 5시, ‘제1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학생의 눈높이에서 도서관을 운영하기 위하여 지난 8월 과천․안양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운영위원 22명을 공개 모집했다.
 9월 23일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모임에서는 제1기 위원장 이준하(평촌중학교 2학년)와 부위원장 추윤재(평촌중학교 1학년)를 호선하고, 운영 분과를 지정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학생운영위원회는 2015년 9월부터 2016년 8월까지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도서 선정 심의, 정책 제안 등 도서관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운영위원들의 능동적인 활동이 학생 중심의 도서관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선을 다해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학생 위원들이 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