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위해 함께 불러요 ‘나․침․반 안전송’

노래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일선학교에 제작·보급

경기도 지역학교에 ‘나․침․반 안전송’ 음원 제공
‘나․침․반 안전송’, 안전연수 및 안전교육활동 활용할 계획
 경기도교육청은 안전의 소중함을 알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나․침․반 안전송’을 경기지역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나․침․반 안전송’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창작곡으로 생동감있고 경쾌한 리듬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주 한빛초등학교 합창단이 이 곡을 불러 음성 파일 형태로 녹음하여 제작되었다.
 경기도교육청은 ‘나․침․반 안전송’의 악보 및 음원(MP3)을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곡은 각종 안전연수 및 안전교육활동에 활용하게 되며, 특히 경기지역 학교에서 실시 중인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시간에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 곡은 율동, 합창, UCC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서남철 안전지원국장은 “학생들과 교직원 스스로 ‘나․침․반 안전송’을 즐겁게 따라 부름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문화를 형성하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나침반 5분 안전교육’이란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하는 5분 안전교육을 말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