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학습 영상공모전 개최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2015 경기도 평생학습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삶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꿈을 실현하는 평생학습이며, 평생학습의 가치와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작은 광고포스터, 홍보영상 2개 부문으로 나누어 101일부터 1130일까지 접수한다. 접수 마감 이후 서면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서 오는 12월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홍보영상 부문 대상 250만 원, 광고포스터 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평생학습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성 진흥원장은 경기도 평생학습 인지도를 높이고 위상을 강화하는 데에 소중하게 쓰일 참신한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대외사업기획실 031-547-6523)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