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향기 속 풍성한 과학 체험 한마당

여주 ․ 수원 등 8개 지역에서 10.7.~11.7 개최

지역별 특색 살린 과학체험, 학생들의 창의성 함양과 과학적 관심 위해 마련
체험부스 운영, 각종 전시 등 모든 행사 온 가족 참가하는 어울림의 축제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 과학 축제로 자리매김
시흥 어울림교육축제 과학, 다문화, 문화예술이 만난 융합교육축제로 눈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여주를 비롯한 8개 지역에서‘과학 체험 한마당’을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과학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며, 가족과 함께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적용하는 과학의 대중화 와 다양한 융합 교육의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 모든 행사에 학생들은 물론 온 가족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 인증서나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하는 곳도 있으므로 각 지역교육지원청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10월 7일에는 여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제13회 세종의 얼을 계승 과학 싹 잔치’가 한강문화관에서 막을 올린다. 여주 관내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체험활동 부스가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한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주제로 다채롭게 운영되며, 과학 관련 3D 영화 상영과 여주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그림 수상 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10월 16~17일에는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시가 준비한 ‘수원정보과학축제’가 과학·정보, 수학, 진로 체험존을 중심으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17일에는 시흥과 고양, 17~18일에는 용인에서 각각 과학체험 축제가 이어진다. 특히, 시흥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시흥교육어울림축제’는 과학과 문화예술 및 다문화 한마당이 함께 어우러지며, 갯골생태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동시에 개최되어 눈길을 끈다.
 또한, 고양 ‘제20회 과학꿈돌이 마을 축제 한마당’ 는 일산 호수공원에서, 용인‘과학영재 체험한마당 축제’및‘사이버 과학 축제’가 용인시청 광장에서 펼쳐진다. 
 10월 24일에는‘판타지아 부천, 과학페스티벌’이 부천 중앙공원에서, ‘경기북부과학문화한마당’은 의정부 기초 과학교육관에서  펼쳐지며, 11월 7일에는 가평‘제3회 물별숲 생태체험․예술 페스티벌’이 자라섬 잔디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홍정수 과장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전시, 과학 체험 행사를 통해 과학을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에게는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길러 과학 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초 과학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