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 혁신학교 아카데미 행정실장 직무연수

혁신학교 행정실장 120명 참석, 역량 강화

혁신학교 행정실장의 공감대 확산과 역량 강화 목적
혁신학교에 대한 이론 강의와 토론․발표 등 실행학습 중심 연수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도내 혁신학교 유·초·중·고등학교의 행정실장 120명을 대상으로 ‘2015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연수 행정실장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혁신학교의 행정실장이 혁신교육의 철학과 비전을 이해하고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량과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날마다 ‘혁신 마음 열기’, ‘혁신 마음 나누기’, ‘혁신 함께 하기’등 각 소주제에 따라 이론 강의와 분임별 토론 수업을 병행했다.
 이론 수업은 혁신학교 성공을 위한 학교 공간의 재구조화, 학교를 살리는 효과적인 교육재정 관리 등 혁신학교를 이해하는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분임 토론수업 시간에는 함께 만드는 혁신학교 행정실장의 역할과 지원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현재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교장, 행정실장을 강사로 구성하여 혁신학교 현장의 생생한 전문성을 배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현숙 원장은 “물 위에 떠있는 백조의 우아한 몸짓에는 보이지 않는 물속에서의 치열한 물갈퀴질이 있기 때문이다.”며, “혁신학교의 성공 뒤에는 쉬지 않고 물갈퀴질을 하는 백조의 두 발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행정지원에 앞장서는 여러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다.”라고 행정실장의 수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천남초등학교 이영완 행정실장은 “막연하게 알던 혁신학교의 철학과 비전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게 되어 어떻게 혁신 교육과정을 지원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