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의 기쁨, 시와 그림으로 말하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 한글날 기념 시화전 개최

경기도립중앙도서관, 10월 6일부터 16일까지 ‘한글날 기념’ 시화전 개최
경기도교육청 로비에 한글교실 수강생들의 시화 작품 40여 점 전시  
 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선계훈)은 한글날을 맞이하여 10월 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경기도교육청 로비에 한글교실 수강생들의 시화 작품 40여 점을 전시한다.
 이번 시화전은 한글교실에서 늦은 나이에 글을 배우며 느낀 감동과 즐거움을 어르신들이 직접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여, 그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하였다.
 한글교실의 한 수강생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글자를 모를 때는 밖에 나가는 것도 꺼리고 나가더라도 소극적으로 다녔는데, 지금은 이정표를 읽을 수 있으니 다니기도 편하고 모든 생활에 자신감이 생겨 살맛이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은 이번 전시에 앞서 지난 9월 ‘독서의 달’행사로 사전 전시회를 개최하여, 한글교실 수강생들의 배움의 기쁨과 감동을 도서관 이용자들과 함께 나누기도 했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 문영순 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문해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주민들과 공감하고, 앞으로도 한글교실을 활성화하여 저학력․비문해자 교육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은 2007년부터 매년 한글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60여 명의 어르신들이 2월부터 12월까지 200회에 걸쳐 한글교실 초·중급반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