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보포털사이트 「꿈수레」, 리뉴얼 오픈

11월 2일까지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에서 운영 중인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112()까지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여성정보 꿈수레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어 다시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도내 취업, 창업, 직업훈련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여성정보포털사이트다.

 취/창업교육정보 외에도 국내외 여성정책관련 뉴스 및 가정폭력, 성폭력과 같은 긴급상황 대처방법,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경기도내 여성시설정보, 출산/육아 등 복지관련 정보, 맘카페, 키즈카페, 공부방 등 자녀보육 관련 정보 등 여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금번 리뉴얼 작업은 꿈수레의 방대한 정보를 도민들이 찾기 쉽도록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디자인으로 개편하여, 정보접근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하였다. 또한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리뉴얼하였다.

 한편,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꿈수레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112()까지 진행 중이며, 꿈수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피자교환권,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한다이벤트 및 이용관련 정보는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