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보포털사이트 「꿈수레」, 리뉴얼 오픈

11월 2일까지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에서 운영 중인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112()까지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여성정보 꿈수레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어 다시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도내 취업, 창업, 직업훈련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여성정보포털사이트다.

 취/창업교육정보 외에도 국내외 여성정책관련 뉴스 및 가정폭력, 성폭력과 같은 긴급상황 대처방법,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경기도내 여성시설정보, 출산/육아 등 복지관련 정보, 맘카페, 키즈카페, 공부방 등 자녀보육 관련 정보 등 여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금번 리뉴얼 작업은 꿈수레의 방대한 정보를 도민들이 찾기 쉽도록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디자인으로 개편하여, 정보접근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하였다. 또한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리뉴얼하였다.

 한편,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꿈수레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112()까지 진행 중이며, 꿈수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피자교환권,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한다이벤트 및 이용관련 정보는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