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영상제작 프로젝트 ‘꿈즈’

10월16일~18일 수원보훈교육연구원에서 미디어캠프

‘제2기 꿈즈 미디어캠프’ 2박 3일간 영상제작 프로젝트 
도내 청소년 105팀(512명) 신청, 최종 8팀(35명) 선정
미디어시대의 주체인 청소년들의 비판적 수용과 능동적 활용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간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제2기 꿈즈 미디어캠프’를 수원보훈교육연구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올해 2기를 맞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영상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역량을 길러 영상커뮤니티 시대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2 기 꿈즈 캠프에는 최종 선발된 8팀의 35명이 참가하여 2박 3일간 영상 제작 이론과 실제를 익히고 친구들과는 우정을 나눴다. 

 참가자 공개 모집은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경기도 내 청소년 105팀(512명)의 신청 팀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8팀(35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의 56개팀(177명)에 비해 2배 이상의 팀이 지원하여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열기가 높아졌음을 짐작할 수 있다.
 캠프에서는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문 PD와 함께 배우고 실습하면서, 청소년 스스로 제작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촬영ㆍ편집도 했다. 이번 캠프에서 제작된 청소년의 작품은 내년 1월 중 미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친구, 가족, 지역주민에게 공개 되며, 미디어 페스티벌 역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프로젝트 전 과정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하며, 올해처럼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계속된다면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