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성 깨우는 미술교육 축제 한마당

경기도문화의전당과 매탄중에서‘한국미술교육 페스티벌’열려

한국미술교육연구회 연차 총회, 각종 전시회, 수업 사례 나누기 등
이 교육감, “미술교육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시민으로 성장하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한국미술교육연구회(회장 이종봉) 가 주최하고, 경기도중등미술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2015 한국미술교육 페스티벌’이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문화의 전당과 매탄중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6개 시・도 미술교육연구회 주관으로 해마다 개최하는 미술교육 축제로 올해 23회를 맞이한다. 특히 이번에는 수업시간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사제동행전’이 열리며, 경기도미술교과연구회의 특색 프로그램으로 추진해오던 창의수업 페스티벌‘수업나누기’도 함께 운영 됐다.  행사 내용은 한국미술교육연구회 연차 총회, 각종 전시회, 수업 사례 나누기 등이다.
 경기도교육청과 한국미술교육연구회는 16일 오후2시 연차총회와 세미나를 열고, 다양하고 혁신적인 미술교육을 공유하게 했다. 이어서 오후 6시에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내빈, 출품자, 학생, 관람객, 교육청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개막식을 갖고, 2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교원과 학생, 지역주민을 맞이 했다. 또한, 작품 전시를 통한 미술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는‘제23회 한국미술교육연구회전’과 ‘제21회 경기미술교원작품전’이 동시에 펼쳐졌으며, 전국 미술교원  98명, 경기도 미술교원 82명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17일에는 매탄중학교 8개 교실에서 ‘수업나누기’가 실시된다. 각 교실별로 소개되는 4 ~ 5개의 수업 나눔은 사전에 선정된 미술교사 18인의 배움중심수업 사례로 이루어져 있어 전국에서 선정된 우수 미술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한국미술교육연구회 이종봉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의 안목과 기량을 높이는 장이 되길 바라며, 문화예술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고, 경기도중등미술교육연구회 구자영 회장은 “16개 시・도에 산재한 미술교육의 성과를 묶고 공유함으로써 미술교육의 내실화를 가져 올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재정 교육감은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미술교육 축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지닌 문화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작품을 통해 위로와 감동을 받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