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생건강 및 금연실천을 위한 참기가관 워크숍 개최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생 건강 증진 및 금연 실천 지원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가는 계기
10월 23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참가기관 워크숍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년 도내 학생의 건강증진 및 금연실천 지원을 위한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학생, 교원, 학부모 및 전문기관이 함께 만들어 실천하는 건강 프로젝트로 사전 공모를 통해 최종 55개 기관, 100가지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100가지 프로그램은 학생의 건강증진 및 금연 목표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학생과 학부모,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수행하는 금연 프로그램 ▲학생 전인적 통합 진단 프로그램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탐색을 통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등을 담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미라클픽쳐스의 학생이 제작하는 금연 다큐멘터리,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원스톱 금연 케어 프로젝트,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의 요가와 명상, 서농초 학부모회의 숲체원 산림 체험활동, 중산중의 목공체험, 경기교육사랑 고양의 가족힐링캠프 비폭력 대화법 연수 등이 있다.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참여하기 쉽도록 학교내에서도 운영하며, 현재 흡연예방중심학교 사이버교실(http://www.smokefreeschool.or.kr)을 개편하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참가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과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사회 구성원 전체의 인식 개선 및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가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가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참가기관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학생흡연예방 및 금연교육과 관련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참가기관 워크숍을  10월 23일 오전 9시부터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진행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