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진흥원, 중국 3대 온라인 쇼핑몰에

도내 뷰티 中企 입점 돕는다

중국 타오바오대학 전문 강사, 중국 온라인 쇼핑몰 특성 및 운영 노하우 공개

도내 18개 뷰티 중소기업, 상품 설명회 및 1:1 쇼핑몰 입점 상담

 경기도내 600여개 뷰티 중소기업들이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기업의 유통 채널 확보 및 중국의 시장 진출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는 자리가 열렸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10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그룹 관계자를 초청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 입점교육 및 상품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쇼핑몰 입점교육에는 알리바바그룹이 설립한 타오바오대학 전문 강사가 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및 전망, 소셜마케팅 시장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타오바오대학은 중국판 아마존으로 불리는 타오바오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을 도와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알리바바가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이 중국 온라인 상거래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으며 징동, 일번가 등 중국 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가 왕성하게 이뤄지고 있다. 2003년 알라바바그룹이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 가입 회원은 45천만 명, 거래액은 659천억 원으로 현재 세계 3대 오픈 마켓으로 성장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도내 40개 뷰티 관련 기업 대표 및 관계자 100여명은 중국 쇼핑몰의 입점 절차 및 운용 노하우 등을 교육 받았다. 또한 18개 도내 뷰티관련 중소기업은 중국 바이어(쇼핑몰 MD, 파워셀러)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상품설명회와 1:1 쇼핑몰 입점 상담 기회를 가졌다.

 참가한 18개 뷰티 관련 상품은 사전에 신청한 상품 중에서 중국 바이어의 구매 의사가 있은 제품으로 사전 선정해 상담회를 진행했다특히 저온 감압 추출법으로 얻은 피어니 에센셜오일을 첨가해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극 없이 지우고 세안 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시키는 천연 보습 클렌징크림(이드라인터내셔널) 상품이 돋보였다. 이날 상담을 통해 계약이 추진되는 우수 상품은 중국 도매물 등록 및 연태·제남 보세구내 입점(무료전시 및 판매)이 지원될 예정이다.

 조광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의원은 중국 내수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도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중국 시장은 큰 기회가 될 수 있다.”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이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과기원은 지난 5월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 입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타오바오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 상품의 중국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