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학교의 숙원 일죽 중·고등학교 체육관 신축

김학용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4.6억 포함 총 사업비 24.2억 투입

약 399평 규모 농구·배드민턴·배구·탁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 가능

 지난 21일, 일죽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일죽 중·고등학교 체육관 신축공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로써 일죽 중·고교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죽면 송천리에 위치한 일죽중·고등학교는 비좁은 학교 운동장을 두 학교 학생들이 함께 사용해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었으며, 우천 시 체육 수업과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없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된 바 있다.

 이에 김학용 의원은 지난 2013년 일죽 중·고등학교의 체육관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4.6억을 확보하여 사업에 착수하였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약 10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이날 체육관 신축공사가 준공되었다.

 1,317㎡(약 399평) 규모의 일죽 중·고등학교 체육관은 농구·배드민턴·배구·탁구 등 다양한 종목을 위한 체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방송실과 화장실,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다.

 김학용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을 해결하여 더욱 뿌듯하다”며,“안성의 미래가 교육에 달려있는 만큼 앞으로도 안성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