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산지역 학부모 치유회복 돕는다

학교맞춤형 학부모 치유회복 프로그램 진행

10.29~11.24일, 12교 대상 ‘학교맞춤형 학부모 치유・회복 프로그램’ 운영
예술치료, 심리이해, 자녀와 대화법, 부모교육 등 특강형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안산교육회복지원단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안산지역 학부모들의 심리치유 및 회복을 위해 학교특성에 맞는 ‘학교맞춤형 학부모 치유・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29일부터 11월 24일까지 희망학교 12개교(초 5교, 중 4교, 고 3교)를 대상으로 학교 및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예술치료, 심리이해, 자녀와 대화법, 부모교육 등을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서 특강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안산온마음센터’, ‘안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안산지역 초중고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안산지역 학부모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다. 여기에는 학부모 심리치유 및 힐링 특강,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상담, 자녀심리 이해, 자녀교육역량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 학부모들의 만족도 및 차기 프로그램 개최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안산교육회복지원단 관계자는“현장중심의 ‘학교맞춤형 학부모 치유・회복 프로그램’은 안산지역 학부모들의 치유회복을 돕고, 세월호 참사로 위축된 안산지역 교육공동체가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