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한국복지대와 교육·학술 교류협력 MOU체결

교직원 인사교류 및 직무향상 프로그램 공동 운영하기로

 경기도 안성시에 소재한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와 경기도 평택시에 소재한 국립 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창호)가 10월 22일 고삼재연수원(안성시 고삼면 소재)에서 양 대학교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학술 교류협력을 위한 협정 체결식을 거행하였다.

 양 대학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공동 인식하고 교육 및 학술 교류를 통하여 국가 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으로 양 대학은 △ 교육 및 학술 활동 등을 위한 교류·협력, △대형 연구사업 및 국책사업의 공동 추진, △ 교직원 직무 역량 강화 사업(인사교류 등)의 공동 추진 등 대학 발전과 교류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대학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빠른 시일내에 교직원 인사교류를 추진하고 교직원 직무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 행사를 진행한 한경대학교 총무과장(윤광진)에 따르면 이번 교류 협정 추진사업을 양 대학이 신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 한다면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