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 교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 현장의 다양한 분야 평생교육 전문가 발굴

현장 속 숨어있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발굴, 인적자원 확대
파주, 연천, 평택, 포천, 여주 등 17개 지역에서 620여 명 참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에서는 10월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교원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있는 수원 인근의 교원만 혜택을 받는다는 편견을 깨고, 도내 전체 학교 현장에 숨어있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10월 도내 전체 학교의 교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공모한 결과 총 3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파주, 연천, 평택, 포천, 여주 등 17개 지역에서 오카리나와 함께 예술 감성 자극하기, 고전 읽기를 통한 삶을 나누는 인문학, 누구나 쉽게 배우는 팝아트, Welcome to the world! 문장으로 끝나는 해외여행 영어회화, 스트레스야 놀자, 맛있는 커피 멋있는 바리스타 등 인문학, 문화예술, 상담(치유)활동, 안전, 생활 분야 등 평생교육 전 분야에 걸쳐 운영된다.
 운영 방식은 강좌당 20명이 기본이지만 50명 넘게 신청하여 실시하는 연수프로그램이 있는가 하면, 바리스타 활동 등은 특별한 기구가 설치된 학교에서 실습을 할 수 있어서 기존에 기관 중심의 연수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 현장의 자율적 연수를 실천한다. 33개 프로그램에 대한 연수 희망 모집 결과 620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다. 특히 이번에는 교원뿐 아니라 교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자발적 평생교육 실천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되고 있다.
 경기도평생교육학습관 강규철 관장은 “현장 선생님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앞으로도 교원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