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성로타리클럽 주거환경 봉사

저소득층 가정 2곳 보금자리 개선

 국제로타리 3600지구 동안성로타리클럽(회장 박풍원) 회원들은 지난 29일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선정 받은 저소득층 가정 2곳에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 활동을 펼쳤다.

 봉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도배, 장판, LED전등 교체 등 열악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힘을 모았다.

 박풍원 회장은 이번 봉사를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더욱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생활형편과 경제적인 사정으로 집수리를 하지 못한 채 위험한 환경속에서 불편하게 생활하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하루 종일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해준 국제로타리 3600지구 동안성로타리클럽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