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12기 녹색농업대학 수료식 성료

안성농업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71명 배출

 안성시는 113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에서 제12기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녹색농업대학은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 집중 교육하여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농업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2004년 그린투어리즘반을 시작으로 12년간 진행되어왔다.

 올해는 총 85명이 입학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매주 1회씩 농업기술센터 및 현장교육 위주의 학사과정으로 진행 되었으며 71(귀농귀촌반 25, 친환경농업반 22, 농식품산업반 24)이 영예로운 수료를 했다.

 이번 수료식은 농업인의 건강관리특강을 시작으로 수료식, 생활원예 체험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학용 국회의원, 이영찬 산업건설위원장, 신현태 농촌지도자회장, 박혜영 생활개선회장, 이학복 녹색농업대학 회장 및 동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젊은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나이를 잊고 농업 분야의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기 위하여 열심히 강의를 듣고 참여하여 수료하심을 축하드린다앞으로도 안성 농업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수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현장위주의 실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