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과 방학은 토요 꿈의학교에서 보내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가 함께하는 토요 꿈의학교 공모

마을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주체들이 ‘토요 꿈의학교’를 기획·운영 공모

접수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가 연정사업으로 진행하는 ‘토요 꿈의학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토요 꿈의학교’ 는 교사, 학부모, 지자체, 비영리단체 등 마을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주체들이 ‘토요 꿈의학교’를 기획하여 운영한다. 학생들은 ‘토요 꿈의학교’에 참여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토요 꿈의학교’ 는 두 가지 유형으로 쉼이 있는 학교와 진로 탐색 학교로 나뉜다. 쉼이 있는 학교는 학생들이 쉼을 통해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힐링학교, 자연치유학교 등이 운영된다. 진로 탐색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마을을 기반으로 체험을 통해 자아 및 진로를 탐색하며,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학생 및 기초학력부진학생을 위한 청소년창업학교, 마을작업장학교, 꿈을 찾는 돌봄학교 등이 진행된다.

 공모 접수는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12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토요 꿈의학교’ 운영 희망주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토요 꿈의학교’에 대한 지원계획, 심사 및 선정기준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세부사항이 안내된다.  ‘토요 꿈의학교’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