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오산 운천고,‘경기수학교사 한마당’열려

좋은 수학수업 사례 공유로 교과전문성 향상 및 수학수업 개선방향 모색

1부는 초․중․고 19명의 선생님이 수업 사례 발표 및 참가자들과 협의

2부는 수학 교구교재를 활용한 체험수업에 참가자들이 순회하면서 참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경기수학교사 한마당’을 11월 28일 오산 운천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한마당은 좋은 수학수업 사례 공유로 교사의 교과전문성을 향상하고 소통과 나눔을 통해 수학수업의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경기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원을 비롯한 희망교사 300여명이 참가한다.

 주요 내용은 1부 좋은 수학수업 실천 사례 공유와 2부 2015 학교단위 수학축제 운영교 사례 나눔 한마당이다. 1부는 초․중․고 각 5분과로 나누어 19명의 선생님이 ‘어떻게 배움을 즐기고, 역량을 길러주는 수학수업을 할 것인가?’, ‘수학 독서! 삶을 나누고 힐링하다!’, ‘수포자 없는 수업? 협동학습이 답이다!’등 다른 학교와 공유할 수 있는 수업을 사례를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수업 사례 나눔 협의회를 갖는다.

 2부는 수학 교구교재를 활용한 체험 수업으로 초․중․고 각 5분과로 나누어 18명의 선생님이‘머긴스로 혼합계산 능력을 키워요!’, ‘3D 퍼즐 조명등 만들기’, ‘협동과 경쟁을 통한 수학 (제3차 수학 대전)’ 등 체험 수업 시연을 하면 참가자들은 관심 분야의 교실을 순회하면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경기수학교사 한마당을 통해 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으로 변화되길 기대하며, 모든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자신감을 갖도록 체험하고 협력하는 수학수업을 확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